국민의힘 1차 경선 8명 진출…민주, 충청 경선 시작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이번에 선출된 후보는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 나경원 의원, 안철수 의원, 양향자 전 의원, 유정복 인천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한동훈 전 대표, 홍준표 전 대구시장(가나다순)입니다!
이중 4명만이 2차 경선에 진출할 수 있으며,
여당에서는 다음주 21~22일에 국민 여론조사를 실시해
2차 경선 진출자를 가려낼 계획입니다.
2차 경선을 앞두고는 다음과 같은 일정이 있어요!
- 17일 미디어데이
- 18일 후보자 비전대회
- 19~20일 후보자 토론회
이처럼 숨 가쁜 일정을 소화해야하는 후보들이
과연 이번 조기 대선에서 '반명(반이재명) 세력'을 집결하는 데에 성과를 거둘지 궁금하네요!
💪 정치유튜버가 바라보는 각 후보들의 경쟁력은?
보수
국민의힘, 1차 경선 진출자 8명 확정 3명 탈락 /성창경 TV
성창경TV의 성창경씨는 보수 진영에서의 여론을 종합해 각 후보를 평가했어요. 김문수, 나경원, 홍준표 후보, 여기에 한동훈 후보가 2차 경선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다고 점쳤습니다.
성씨는 영상에서 안철수 후보는 '대통령병'에 걸렸다고 강하게 비판했어요. 양향자 후보의 2차 경선 가능성도 낮게 점쳤습니다.
만약에 한덕수 총리가 출마한다면 국민의힘 대선 캠프에서 한덕수에 단일화 제안을 할 가능성이 있고, 만일 이러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당내에서 경선을 치르는 후보들의 입장에서는 힘이 빠질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습니다. 🤼♀️바삐 경쟁하고 있는 와중에 한 권한대행이 독자적인 행보를 보일 경우에는 여당 지지 세력을 결집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단거죠!
진보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 2025년 4월 16일 수요일 [김정환, 정청래, 김현종, 홍사훈, 주진우, 신용한, 노영희, 겸손NSC, 스포츠공장]
김어준씨는 尹 전 대통령의 부인인 김건희씨가 한동훈 후보자에 대한 반감이 있는만큼, 한동훈 후보를 당내에서 밀어줄 가능성은 낮다고 분석했어요. 다만 한덕수 권한대행이 대선에 출마할 경우 보수 진영에서 단일화를 추진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습니다.